Home >고객지원 >뉴스 & 공지사항
    뉴스&공지사항
    작성일 2017.03.09
    제목 2017년 시무식
    존경하는 토다이수 가족 여러분.

    2017년 정유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 한해도 토다이수 직원 여러분들과 여러분들의 소중한 가족들 모두 더욱더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제 우리는 2017년 다시 새로운 출발선에 서있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올해의 목표를 향해서 출발 했습니다. 2017년도의 사업환경은 대, 내외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불확실성과 불투명한 상황의 전개가 예상되어집니다. 도전의 2016년을 넘어 도약하는 2017년을 만들어 가야 하는 이 시점에 두 가지만 부탁 드리겠습니다.

    첫째는, 변화화 혁신을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해야 된다는 것 입니다.
    세상은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면 생존할 수 없으며, 한계 속에 바로 도태되고 말 것입니다.
    비행기가 음속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몇 개의 부품만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비행기 설계부터 소재, 부품 모든 것을 다 바꾸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제까지 안일하게 생각했던 관행과 사고방식, 습관, 요령 등이 있었다면 근본부터 바꾸어 나가도록 합시다. 한계를 돌파하여 한 단계 더 도약 합시다.

    두 번째로 어려움이 닥쳐올수록 모두의 힘을 합쳐 해결해 나가자는 것입니다. 토다이수라는 배가 2017년 일년을 항해하는 동안, 심한 파도와도 싸워 야하고 때론 암초에 부딪칠 수도 있고, 식량과 물이 부족할 수 도, 부상자가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우리가 가는 도중에 여러 난관과 역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한 사람 한 사람이 힘을 합쳐서 노력한다면 어떤 고난과 어려움도 돌파하리라 확신합니다.

    우리는 철새인 기러기의 교훈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따뜻한 남쪽을
    찾아 몇 천 킬로를 날아가는 기러기는, 항상 V자 형태로 날면서, 앞에서 서로 울음으로 서로를 격려하며, 대열의 맨 앞의 새가 지치면 금방 다른 새가 자리를 교체
    하며 대열을 이끌어 간다고 합니다. 이 기러기의 삶을 통하여, 공통의 목표와 방
    향으로 나아가는 것의 중요함과 앞서고 뒤서고 서로 돕는 협력정신을 배우게 됩니다. 다치고 낙오된 자도 서로 도우면서, 서로 힘들 때 격려하고 사랑하고 힘을 북돋울 수 있도록 서로 서로 노력합시다.

    존경하는 토다이수 가족 여러분 !!
    이제 2017년을 시작하는 오늘에, 다시금 신발끈 굳게 동여매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리겠습니다. 뜨거운 열정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다시 뛰는 2017년의 새로운 토다이수, 일본의 정확함과 한국의 스피드경영을 접목한, 세계최고의 소재, 부품기업이 되기를, 자랑스런 토다이수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1.2  대표이사 황영균



    이전글 창립 30주년 기념식
    다음글 2014년 토다이수 한마음 워크샵